티스토리 뷰

오늘은 조금 쌩뚱맞은 소리로 시작해볼까해요. 이웃님들은 나무 좋아하시나요? 나무 느낌은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기 때문에, 저는 참 좋아하는 편이에요.

이번에 침대 하고 식탁 좀 바꿀 때가 된 것 같아 하남에 마고앤로렌 이라는 매장에 방문해 보았어요. 마고앤로렌은 지인을 통해 알게된 곳인데 퀄리티 높은 편집샵 이라고 소개를 받은 곳이에요.

몇 가지 완제품을 제외하면 디자이너들이 직접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오더 메이드 방식으로 맞춤 제작 의뢰가 가능한 곳이더라고요. 원하는 크기나 소재 색상 선택이 가능한 것도 있어 무척 흥미로운 곳으로 여겨졌는데 저와 함께 둘러보실까요??

 

매장에 들어서니 나무 그대로의 느낌을 살린 그대로의 커다란 목재가 위풍당당한 모습으로 세워져 있는 것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저 이런 느낌 너무 좋아하거든요. 이런 자연스러우면서 자연 친화적인 이런 공간 너무너무 사랑한답니다.

이렇게 적어 놓고 보니 마치 환경운동가 라도 된 듯하지만, 그런 건 전혀 아니고요. ㅋㅋ 매일 대량의 쓰레기를 배출하면서 작은 죄책감 정도는 느껴주는 평범한 소시민 이에요. ㅋㅋ 아무튼 마고앤로렌의 첫 방문 느낌은 설렘 그 자체였답니다. 은은한 목재의 향내가 설레는 가슴에 부채질까지 해 주더라고요.

 

 

원목가구 이 곳 마고앤로렌에 오면 무조건 눈에 차는 제품이 있을 거 라던 지인의 조언은 백퍼센트 적중했답니다. 아니 거의 이백 퍼센트? 저는 사실 눈길이 닿는 제품마다 모두 마음에 들어 큰일이더라고요. 이곳의 감성과 저의 감성이 아구가 딱 들어 맞는 느낌? 심플하고 유니크 한 느낌이 아주 그냥 제 취향을 저격하다 못해 구멍을 내는 것 같았네요.

특히나 기하학적인 모양의 책장은 집안의 어느 귀퉁이에 세워 놓아도 그 존재감을 만 퍼센트 내뿜을 것 같은 당당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집안에 딱 두고 싶은 장소가 함께 떠오르니 사고 싶어 미치겠더라고요.

 

 

하지만 이곳의 제품들은 사고 싶다고 다 살 수 있는 가격대는 아니었어요. ! 놀라운 가격도 분명히 있었고요. 하지만 그에 버금가는 퀄리티는 제가 눈으로 확인한 결과 충분합니다.

마감처리 완벽하고 고급스럽기가 아주 그냥~ 부티 좔좔 그러고 보니 한 켠에 소개된 수많은 셀럽 들이 이미 이 곳의 가치를 알고 먼저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코너도 있었어요. 홍진영 이랑 양세형 이랑 익숙한 얼굴들을 볼 수 있어 반갑더라고요.

 

 

원목가구 침대와 식탁 좀 보려고 방문한 길이었는데요. 특히나 이곳은 침대가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마스 슬립이라고 무중력의 편안함을 침대에 그대로 녹여내어 최적의 수면 환경을 만들어 주는 침대로 유명하더라고요.

무중력 뭐야~ 하면서 앉아 보았어요. 쫀쫀하게 나의 무게를 받치는 그 느낌에 홀려 누워 보기도 했답니다. 촘촘하게 내 몸을 완전하게 지지해 주고 잇다는 그 느낌이 무중력이라는 단어 외에는 달리 표현할 길이 없겠다 싶더라고요.

 

 

꾸준한 연구 결과물인 5세대 스마트 폼으로 제작된 매트리스인 데요. 3중 레이어로 만들어 졌다고 해요. 가장 고가이면서 기능성인 스마트 폼은 매트리스의 약 40%정도 사용되었다고 하고요. 타사에 대비하여 월등히 많은 양이라고 하네요.

중간에 쿨폼을 접목하여 여름철에 더위가 취약점이었던 점을 개선해 냈다고 들었어요. 인체에서 발산된 열이 쌓일 곳 없이 배출되어 여름에도 상쾌한 사용감을 자랑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하단부에 식물성 폼은 세균과 박테리아 진드기에 강한 소재로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원목가구 제품으로 매트리스의 프레임도 볼 수 있었어요. 메모리폼매트리스는 조밀한 구조로 밀도가 높기 때문에 보기보다 무게가 상당한 편이에요. 그렇기에 이곳에서는 내구성이 강한 평상 형 프레임만 제작된다고 하더라고요. 또한 신기하게 생긴 베개 역시 마스 슬립에서 한국인의 체형에 맞춤으로 제작한 것이라는 소개를 받았어요.

마찌 라는 이름이 모찌? 라는 일본어에서 가져 왔나 하는 합리적인 의심을 해 볼 만큼 떡 같은 느낌으로 쫄깃하게 만져지는 감촉이 너무 좋더라고요. 베고 잠들면 꿈나라 행은 확실할 것으로 느껴졌네요.

 

 

와 이 책장~ 진짜 대박 맘에 들어서 계속해서 왔 다리~ 갔 다리~ㅋㅋ 집에 있는 저가형 책장을 당장 빼 버리고 데려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그러지 못하고 바라만 봐야 한다는 것이 눈물 나더라고요.

돌아가는 길에는 로또를 사볼까? 하는 맘까지 들었네요 ㅋㅋ 가격은 이백이 훌쩍 넘어가는 것으로 보았는데, 그만한 가치는 하고도 남는 제품인 것 같았어요. 마감처리가 매우 훌륭하고 퀄리티가 대박이더라고요.

 

 

원목가구 제작은 물론 가죽 제품도 만나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여기 마고앤로렌 인데요. 제가 가죽 제품을 좀 써봐서 아는데, 여기 가죽 질 좋은 것으로 쓰고 있더라고요. 게다가 소파 뒤편이나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은 좀 떨어지는 것으로 색을 맞춰 넣기 십상인데, 그런 것 없이 모두 부들부들한 고급 가죽으로 꼼꼼하게 잘 만들어 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커스텀 제작 방식을 도입하고 이어서, 색상이나 크기 소재를 직접 골라 볼 수 있게 해 주는 것도 특장점으로 여겨졌답니다. 언젠가는 꼭 다시 와서 책장이든 소파 든 구입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나무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낸 식탁들이 매력적 이네요. 그리고 고급스러움을 물씬 풍기는 식기들 테이블 세팅까지 모두다 우리 집으로 그대로 옮겨 놓고 싶은 마음이 가득했답니다.

 

 

원목가구 인테리어도 무척 보기 좋았어요. 이곳의 모든 공정이나 과정은 디자이너들의 손길을 거치지 않는 곳이 없다고 하더니, 정말 예술가의 감성이 곳곳에 묻어나는 것이 참 좋더군요.

 

 

함께 구경간 친구는 어두운 색의 느낌을 좋아하더라고요. 저는 그냥 나무 색이 더 좋던데, 사람마다 개인 취향은 모두 다르니까요. 그래서 이렇게 다양한 제품들이 만들어져 있는 것이겠고요.

 

 

원목가구 거실장 중에 물결 무늬를 그대로 입체적으로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 도입된 제품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은은한 나무 향은 물론 이런 것이 떡 하니 거실에 자리 잡고 있으면 집안의 습도도 조절해 주고 피톤치드까지 발산해 주니까 유해한 성분이 차단되며 상쾌한 기분까지 함께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아 일석이조의 느낌까지 받을 수 있었답니다.

공정이 매우 까다로워 보인 만큼 이것도 가격이 상당했어요. 그만큼 자본이 빵빵 하신 분들이나 여유로운 분들에게 어필 되어 그런 분들이 실제로 많은 부분 소비해 주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요 식탁이 꼭 마음에 들더라고요. 어떤 분들은 보면 나무 식탁 사다 놓고 그 위에 유리 사이즈 맞춰서 올려 놓고 하던데, 저는 그런 것은 좀 반대하는 입장 이에요. 뭐라고 할까 누리려고 샀는데, 가둬 놓고 누리지 못하는 느낌?

저는 나무에 스크래치가 생기면 생기는 대로 그 느낌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그렇게 좋더라고요.

 

 

원목가구 독특한 특성을 잘 살린 이 제품도 눈길이 가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아이디어 제품 보다는 무조건 그냥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잘 살린 것이 좋아서 요 아이는 패스~

 

사고싶은 가구들이 너무나도 많았지만 경제적인 여유로 인해 결국 마스 슬립의 매트리스 보이저 하나 구입하는 것으로 이번 쇼핑은 마무리했어요. 확실히 매장에서 직접 누워보고 사니 좋았고 본인에게 맞는 사용감을 고를 수 있는게 좋은 거 같아요. 저는 보이저 사용감이 대만족이었어요.

원래 계획했었던 식탁은 구매하지 못하였지만 다음에 여유가 되면 꼭 구매를 하려고 해요. 마고앤로렌의 제품들은 언젠가는 하나씩 제 것이 될 것 이므로 이렇게 소개를 해 드렸답니다. 일단 구경한 번 가보세요. 마음을 뒤흔드는 제품을 꼭 만나시게 될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매장 운영 시간: 10:00~19:00

매장위치: 경기도 하남시 초이로

매장 전화번호: 02-6080-3636

 

 

마스슬립 홈페이지 구경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