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엇을 구매 하든 꼼꼼하게 결정하자

찬 바람 불어 감기 걸리기 딱 좋은 날씨 인 것 같네요. 요즘엔 삼한사미라는 말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삼 일은 춥고 사 일은 미세 먼지.. 점점 숨쉬기 힘든 세상이 된 것 같네요. 그래서 그런지 뭘 하나 구입 하게 된다고 하면 유해물질이 들어가 있나 없나 부터 꼼꼼하게 체크 하고 결정 하게 되는 것 같은데요. 저는 이번에 새 집으로 이사를 하면서 새집 증후군 처리는 물론 가구 하나도 꼼꼼하게 비교해 보고 구입을 하게 되었어요.

 

 

 

새집에는 새것으로

가장 먼저, 이사 할 때 기존에 사용 하던 것들을 좀 처분해야 겠더라고요. 낡기도 했고 오래 사용하기도 했고, 새 집인데 헌 것 가져가기가 좀 싫다고 해야 할까요? 그래서 가장 먼저 버린 것이 침대랑 장롱이었던 것 같은데요. 가장 필요한 것이다 보니까 버리자 마자 새로운 것을 구입 할 수 밖에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침대를 씰리매트리스 구입 하려고 매장을 돌아 보다가 마스슬립 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고, 이 두 브랜드 매장을 다니며 비교해 보다 마스슬립을 구입 하게 되었답니다.

 

 

두 브랜드의 차이점

일단, 제가 생각한 두 브랜드의 차이점 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유명세이지 않을까 싶어요. 마스슬립은 런칭 한지 얼마 안 된 곳이다 보니까 그곳 보다는 조금 인지도가 낮다 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도 국내에 유명한 분들은 거의 대부분 마스슬립 침대를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숙면이라는 것이 내 몸의 에너지를 활성화 시켜 주기 때문에 그러한 슬로건을 앞세워 최상의 숙면을 제공 받을 수 있어 마스슬립을 많이 선택하고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메모리폼 소재 사용으로 퀄리티가 좋다

사람이 잠을 잘 때 굉장한 압력을 받으며 잠을 자게 되고, 밑에서 받쳐 주는 힘이 없다고 하면 잠을 자도 피곤함이 느껴질 수 밖에 없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단단하게 받쳐 줄 수 있는 소재로 만들어 진 침대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 그런 점에 있어서는 씰리매트리스 마스슬립 두가지 모두 메모리폼 소재를 사용하고 있기에, 두가지다 퀄리티가 좋다고 볼 수 있죠.

 

 

마스슬립 팜플렛

가격부담 낮은 마스슬립

하지만 제가 두가지 중 마스슬립을 선택한 이유는 같은 소재를 사용하고 있기는 했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서 훨씬 더 저렴했기 때문이에요.

사실 인지도만 놓고 보면 그쪽을 선택 하는 것이 훨씬 더 현명하다 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같은 소재로 같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는데, 가격이 마스슬립이 훨씬 더 저렴 했거든요^^;

안 그래도 이사 준비로 여기저기 나가는 비용이 많아 부담이었는데, 그런 점에 있어서 마스슬립이 더 마음에 들었죠~

 

 

다양한 타입의 마스슬립

그렇지만, 꼭 가격 때문에 마스슬립을 선택한 것만은 아니었어요.

마스슬립은 메모리폼 소재를 사용 하는 다른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몸에 체형과 잠을 자는 습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메트리스가 다양하게 나누어져 있는 형태였고, 다양한 부분에서 저의 마음을 움직였기 때문인데요.

 

 

 

단단함과 부드러움 선택 가능

마스슬립은 씰리매트리스 브랜드와 마찬 가지로 단단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차이점 대로 3가지 타입 매트리스가 존재하고 있었어요.

가장 기본 적인 타입은 마션스라고 하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적당히 지지해 주는 힘이 좋아 허리가 좋지 않은 경우 배김 없이 잠을 잘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단단함과 지지력이 좋다

그리고 인피니티 타입이라는 이름을 가진 제품도 있었는데, 이건 굉장히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는 타입이었는데요.

평소에 푹신한 스타일의 침대에서만 잠을 자다가 좀 단단한 느낌이 있는 침대에 누우니, 기분이 다르게 느껴지더라고요.

 

 

나를 감싸주는 느낌의 보이저

마지막으로 보이저라고 하는 부드러운 타입의 제품이 있었는데, 옆으로 누워 보니 폭신한 느낌이 몸을 감싸주는 느낌이 들어 제가 흔하게 알고 있는 침대의 느낌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요.

이렇게까지 제가 자세하게 알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이런 체험 존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체험 공간의 마련

물론 씰리매트리스 매장에서도 누워 보며 체험 해 볼 수 있기는 하지만, 따로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는 않았었거든요.

그런데 여기는 이렇게 별도의 공간을 통해 방 안의 아늑함을 느끼며 직접 체험 해 볼 수 있어 각각의 타입이 어떠한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었던 것인데요.

 

 

 

메트리스 소재 샘플

다른 곳에서는 할 수 없는 체험

그리고 또 한가지, 다른 매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있었다는 사실이에요.

이렇게 다양한 매트리스 소재들을 같이 볼 수 있었는데요. 자기가 사용하는 매트리스에는 어떤 소재가 들어가있었는지, 얼마나 탄성력이 있거나 잡아주는지 등등을 알아볼 수 있었어요.

 

 

직원분이 직접 시현 해 주다

메모리폼이라는 소재가 좋다고는 말들 하지만, 사실 얼만큼 직접적으로 좋은 지는 직접 사용하기 전에는 모르는 일이 잖아요.

그런데 이렇게 소재들을 나누어 놓고 어떤 차이점을 보이는지 직원 분이 직접 설명을 해 주시기도 했는데요.

마지막에 위치하고 있는 이 소재가 바로 메모리폼 소재라고 해요. 그래서 앞선 영상에서도 봤듯이 모든 충격을 흡수 하고 있다는 걸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었죠.

 

 

모션베드 위의 신랑

소비자의 관점에서 확인 가능

그런 점에 있어서 씰리매트리스 매장과 마스슬립 매장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실 이렇게까지 소비자에게 눈으로 보여 주며 확인 시켜주는 곳이 얼마나 있을까 싶거든요 ^^

 

 

모션베드 소원 성취

그리고, 여기 매장 오기 전 남편이 자기는 꼭 모션베드 체험을 해보고 싶다고 했었는데, 그 소원을 이룰 수 있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매트리스 구경 조금 하다가 바로 모션베드 위에 누워 간단한 리모컨 조작을 통해 등받이도 올려 보고 발 받침대도 올려보며 여러가지 체험을 해 보더라고요.

여유가 되지 않아 구입을 하지는 못하지만 꼭 한번 해 보고 싶다고 하더니, 우리 신랑 소원 풀이를 해 보았네요 ^^

너무 편해보이는 표정이라서 어느정도 모자이크 처리를 했어요... 초상권은 소중하니깐요^^

 

 

 

우리에게 맞는 타입을 찾아서

그렇게 여러가지 타입의 침대에 누워 보며 어떤 타입이 우리에게 가장 적절한지를 결정을 해 보기로 했답니다.

아까 메모리폼이라는 소재가 어떠한 강점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 본 후 다시 한번 침대에 누워 보니, 모르고 누웠을 때와 알고 누웠을 때의 차이점이 확연하게 느껴졌는데요.

사실 이렇게 선택지가 나눠져있는게 어떻게 보면 선택하기 어렵거나 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마스슬립에서는 매트리스간의 느낌이 다 달라서 확실히 알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마찌 필로우와 함께 누워 있는 중

구매 가이드가 있다

가장 알맞은 타입을 고를 수 있게 구매 선택 가이드 라고 하는 것이 있어서 그걸 참고로 결정을 해보니, 저희 부부에게는 인피니티 타입이 가장 적절한 것 같더라고요.

세가지 중 가장 단단한 스타일이었는데, 씰리매트리스 매장에서도 다양한 타입이 있어서 단단한 타입에 누워 봤었는데, 그보다 더 단단하고 지지해 주는 힘이 더 강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베개도 함께 구매

그리고 저희는 여기서 보이는 베개도 함께 구입 하기로 결정을 했는데요.

베개에도 메모리폼 이라는 소재가 사용 되었고, 한국 사람에게 맞는 각도로 제작이 되어 있어 침대만 사용 했을 때와 또 다른 숙면의 차이가 보인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직접 누웠을 때도 너무 높지도 않아서 목을 잘 잡아주고 휙휙 움직여도 편하더라고요~ㅎㅎ

 

 

라돈 수치 검사 중

라돈 수치 직접 볼 수 있다

아! 그리고 빼 먹을 뻔 했네요. 여기서는 라돈 수치도 직접 검사해 볼 수 있었는데요.

아까 제가 처음 말했듯이 요즘에는 유해물질에 대한 걱정이 크다 보니까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고 있던 부분이 라돈 검출 이었어요.

요즘에는 거의 대부분 다 이렇게 판매 하기 전 수치를 직접 재어 놓고 안전하다고 인증을 받기는 하지만 사실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잖아요.

그런데 여기서는 직접 보는 앞에서 수치를 재어 주셔서 너무나도 안심이 되었네요~

 

 

 

마스슬립의 가격은?

그리고 요거는, 혹시 마스슬립 가격이 궁금 하신 분들이 있을 까 싶어, 제가 타입 별로 가격표를 찍어 보았는데요.

이렇게 보니깐 사이즈나 타입별로 금액의 차이가 조금씩 있더라고요.

인피니티가 세가지 중 좀 가격이 나가는 편이었었는데, 그래도 다른 브랜드에 비해서는 저렴하게 구입 했다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요거는 제일 소프트 한 보이저의 가격입니다~

 

 

인피니티 금액

다양한 크기의 매트리스

이거는 인피니티 타입의 사이즈별 가격표에요.

그리고 여기는 사이즈가 라지킹 사이즈 까지 있어서 패밀리 침대로 사용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딱 좋은 사이즈 인 것 같았어요.

요즘에는 아이들이랑 큰 침대 위에서 같이 자는 경우가 많잖아요~

보통은 더블 침대 두개 붙이거나 해서 크게 사용 하는데, 여기는 라지킹 사이즈도 있어서 넓게 사용이 가능 다는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

 

 

 

마스슬립 프레임도 다양해요

계속 보이던 이 프레임! 자꾸 보니깐 저도 모르게 정이 들었는데요~

파운데이션에서도 같은 소재이고 모션베드 프레임이기도 한 루체른이라고 해요!

이 소재는 특별하게 퓨어브릭이라는 신소재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프레임까지 구매하실 생각 있으신 분들이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방수도 되고 오염도 쉽게 지워진다고 하니 관리하기가 일석이조네요~ㅎㅎ

 

 

두 곳의 방문 결과

이렇게 씰리매트리스 매장과 마스슬립 매장 두 곳을 방문하고 체험 해본 결과 저희는 마스슬립 쪽이 좀 더 마음에 끌리게 되어 마스슬립으로 선택을 하게 되었는데요.

제 생각에 두가지 브랜드의 큰 차이점은 딱히 없는 것 같지만, 조금 가격 적인 부분이나 여러가지 체험을 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마스슬립이 더 나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배송되어 온 메트리스와 마찌필로우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완료!

배송이 도착했을 때 좋았던 점은 압축 형태가 아닌 통째로 배달이 되어 온다는 점도 한 몫 하는 것 같은데요. 압축 하게 되면 변형이 생길 수도 있어 망가질 위험이 큰데, 마스슬립은 배송 부분 까지도 꼼꼼하게 체크 하고 보내주시더라고요^^ 그렇게 저희 집에 잘 배달 되어 온 인피니티와 마찌 필로우 2개 덕분에 새 집에서 새 침대에 누워 깊은 숙면 컨디션 조절 잘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

 

 

마스슬립 매트리스 보러가기